탐구활동에 필요한 비판적 사고력, 합리적 설명의 능력인 과학적 사고, 공감의 공동체 가치를 인지하는
봉사정신, 지구사회의 공통 문제를 풀 수 있는 세계시민적 역량 그리고 사회적 소통을 촉진할 수 있는
문화적 능력의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봉사정신, 지구사회의 공통 문제를 풀 수 있는 세계시민적 역량 그리고 사회적 소통을 촉진할 수 있는
문화적 능력의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후마니타스 & 다중정원
바칼로레아 방식을 활용하여 인문학적 질문과 그 대답을 탐구하는 교육과정입니다.
대상
1학년 학생 전체
활동 내용
주제 | 행복 | 인간 | 근대성 | 사회 |
---|---|---|---|---|
시기 | 3~4월 | 5월 | 6월 | 7월 |
운영 방법
활동 자료
Great Books
비판적 탐구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고전 강독 및 토의와 서평 작성 활동입니다.
대상
2학년 학생 중 희망자
활동 내용
내용 | 도서 선정 및 공지 | 강좌 수강 신청 | 독후 에세이 작성 | 강의 및 토론 | 강좌참여 후 글쓰기 | 바칼로레아 글쓰기 | 평가 및 시상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시기 | 5월-7월 | 7월부터 매월 말 | 강좌 시작 1주 전 | 8월~11월 | 8월~11월 | 11월 | 12월 |
운영 방법
도서 선정 |
|
---|---|
강좌 신청 |
|
독서 에세이 제출 |
|
강의 및 토론 |
|
강좌 후 글쓰기 |
|
바칼로레아 글쓰기 |
|
평가 및 시상 |
|
선정 도서
분야 | 이달의 고전 |
---|---|
철학 |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(F. W. Nietzsche) |
사회 | 소비의 사회(Jean Baudrillard) |
역사, 문학 | 열하일기(박지원) |
과학 | 이기적 유전자(Richard Dawkins) |
융합 | ‘변화와 주체성’이라는 주제에 대해 융합적 글쓰기 |
활동 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