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과 연계된 국제교류활동과 외국교육환경 및 해외문화체험의 기회를
제공하여 세계시민 의식 및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특히 미국 현지 고교 정규수업에 참가하여 미국 고등학생들과 교류의 장을
마련함으로써 실질적인 외국교육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제공하여 세계시민 의식 및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특히 미국 현지 고교 정규수업에 참가하여 미국 고등학생들과 교류의 장을
마련함으로써 실질적인 외국교육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
IR(Individual Research)
개인 연구를 통해 진로의 방향성을 고민하는 기회를 부여하는 ‘개인 연구 보고서 작성(영어)’ 프로그램입니다.
대상 및 기간
1학년 학생 전체, 매년 3월 ~ 8월
활동 내용
- 연구 및 보고서 작성 과정에서 관련 교과 교사의 지도
- 2학기 글로벌 임팩트 활동 내용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탐구하여 글로벌 임팩트 활동 효과 제고
- 학기 중에 작성한 탐구보고서를 방학 기간 중 심화 탐구하여 최종 작성한 탐구 보고서를 제출하고 이를 심사하여 시상
활동 자료
Global Impact
매년 1학년을 대상으로 10월 중 2주간 실시하는 해외 대학 탐방 및 미국 고등학생들과의 공동수업, 유적 답사 및 자연 학습을 통한 능동적인 문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.
구분 | 해외 문화 체험 | 자매학교와 공동수업 | 해외 대학 탐방 | 국제기구 탐방 및 특강활동 | 교과교육활동과 연계한 캠페인 활동 |
---|---|---|---|---|---|
목적 | 해외 현지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형성 | 실질적 학생 상호 교류를 통한 Co-Learning 실현 | 대학 탐방을 통한 개별 학업 전반에 대한 청사진 형성 | 분야별 석학 강의를 통해 다양한 지식 확충 | 해외봉사활동을 통한 글로벌 시민 마인드 형성 |
활동 내용 |
워싱턴 DC, 보스턴 프리덤 트레일 및 박물관 미션 수행, 뉴욕 시내 투어 등을 통한 실용 영어 능력 배양 | Skyline, Cottonwood, Taylersville High School 정규수업 과목 수강 | Harvard, Yale 등 해외 유수 대학 탐방 해외 석학 특강을 통한 세계시민성 제고 |
UN본부 등 국제기구 탐방 및 특강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가치관 확립 | 교과교육활동과 연계하여 학생 중심 및 계획 하에 자발적, 실천적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유도 |